교육프로그램
>>> 교육프로그램 > 커리큘럼 > 숙제하는 방법
커리큘럼
숙제하는 방법
숙제는 본 학원의 교육프로그램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.
학생 개개인에게 주어진 숙제는 반드시 수업 전까지 완성해야 하며, 숙제 분량은 대개 1주일을 기준으로
중등부는 평균 6-8시간, 고등부는 평균 8-10시간의 분량입니다.

(1) 내용공부
  ▶ 별도의 내용 설명을 듣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단원의 내용을 학생 스스로 여러 번 정독하고 이해한 후, 요약 정리하여 암기까지 해야 합니다.
  ▶ 암기는 백지에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써 내려갈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, 중요한 공식은 증명도 가능해야 합니다.
  ▶대개는 앞 단원을 마감하고 새로 나갈 단원에 대한 내용을 수업시간 중에 읽고 질문하게 하여 내용이해를 도와주고, 내용요약을 완성시킨 후
숙제를 주게 됩니다.
(2) 문제풀이
▶ 모든 문제는 정서된 상태로 숙제장에 풀이과정을 써야 하고 틀린문제는 다시 풀어야 합니다.(2차 풀이까지)
(3) 질문노트 작성
  ▶ 2차 채점 결과에서 또 다시 오답으로 채점된 문제는 질문노트에 적습니다.
  ▶ 풀이과정이나 답은 적지 않고 문제만 그대로 옮겨 적은 질문노트는 학생의 취약점만을 모아놓은 ‘주요공략 노트’ 가 됩니다.
  ▶ 질문을 적은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질문노트를 수시로 반복 학습하여, 학생이 자신 없어 하는 부분을 오히려 가장 자신 있는 부분으로
바꿔감으로써 한 번 다루었던 단원이나 문제는 그 어떠한 취약점도 없게 하고자 하는 것이, 바로 질문노트 작성의 본 목적입니다.